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뒤로

질문과답변

논두렁 조성기 서비스를 부활해 주세요.

작성자
손정의2021
등록일
25-04-22 18:48
조회수
390
-이번에 논두렁 조성기 예약을 하려고, 농협 경제 사업부에 전화를 하니 논두렁 조성기 임대 사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.

이번에, 노후된 논두렁 조성기를 매각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.  문자 확인후, 노후 된 논두렁 조성기를 매각 후, 새로운 기계를 살 예정이라고 예상했습니다.
다음에는 문자 발송시, 오해의 소지가 없이, 매각 소식뿐 아니라, 서비스 중단과 같은 중요 사항을 문자로 공지 바랍니다.

 - 서비스  해지 이유를 물어 보니, 농협 임원 회의에서 "농협 중앙회에서 논두렁 조성기를 받아서 6년을 운영했다.
 하지만,  내용 년수 5년이 넘은 시점에 임대료 1만원인데, 수리비가 한번에 30만원 이상이라서, 수익성이 없다"
- 내용 년수가 지났고, 사업성이 없어서 서비스를 중단하고, 필요로 하는 농가에 경매로 판매 하려고 합니다.

- 농협은 수익성만을 노리지 않고, 농민들에게 각종 보조금(고추, 장학금, 수익금 분배) 과 같은 사업을 진행중입니다.

- 농민들에게 필요하지만, 수익성이 없다는 이유로 농협 조합원들에게(조합원 설명회에서) 의견 수렵도 하지 않고, 서비스 중단에 대해 이의를 제기합니다.
 서비스를 추가 할 때 보다, 없앨 때에는 더 신중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.
 비용이 발생하더라도, 농민들을 위해 투자, 서비스 개념으로, 서비스 부활을 제안합니다.

 - 알다시피,  논두렁 조성기는 비가 온 후에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 - 기계가 있다고 해서, 논두렁 조성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.  임대 사업소에서 기계를 빌리려고 하면,
 임대 예약자가 2주이상 밀려있고, 2주후의 날씨도 예측 하기 힘듭니다.

개인적으로 유덕근 조합장님에게 찾아가기도 어렵고, 심사 숙고 해서, 조합원들을 위해 서비스 부활을  검토 바랍니다. 

귀 부서의 노고에 감사합니다.

본문

이전글 포인트적립건 24.11.07

댓글목록

댓글쓰기

0/0
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